처음으로 wxWidgets 라이브러리를 접하고 빌드 하려고 했을때, 그 다양한 빌드 옵션에 잠시 머뭇한 기억이 있다.


키워드만 한번 정리해보자.



 ANSI or Unicode (Unicode 기호가 없는 경우는 ANSI)
유니코드 지원으로 빌드시, wxWidgets의 모든 컴포넌트들은 와이드 케릭터형식을 사용하여 구성된다.
 Debug or Release  디버그 빌드시 디버그 심볼 및 모든 디버깅 기능과 매크로(wxAssert) 포함
 Static or Dynamic  (DLL 기호가 없는 경우 Static)
 Universal  wxWidgets가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하기 때문에 있는 옵션. Windows 플랫폼이라면 사용하지 않는다.



출처는 다음 wxWidgets 공식 문서에서..
http://wiki.wxwidgets.org/WxWidgets_Build_Configurations